본문 바로가기

Life/미디어 & 게임

플레이스테이션 PSN+ 자동 갱신 취소하는 방법

반응형

플레이스테이션4 (이하 PS4) 사용중에 온라인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려면 PSN+ 등록이 필요합니다. 유료로 1, 3, 6, 12개월 정도로 끊어서 구입할 수 있으며 '지갑'이라고 불리는 가상계좌를 사용하여 결제를 하게 됩니다.


문제는 지갑에 금액이 남아있을 경우 PSN+를 자동갱신으로 해두면 사용여부와 상관없이 1,3,6,12개월마다 돈이 빠져나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본설정이 자동갱신이라 사용자 모르게 돈이 빠져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하여 PSN+의 자동갱신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에서 하는 방법

설정->플스네트워크 계정관리 -> 계정정보 -> 서비스리스트 -> PSN 플러스

여기까지 들어간 뒤 아래 PC에서 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자동 갱신 취소하기를 누릅니다.


PC에서 하는 방법

1.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기

http://www.playstation.co.kr/


https://account.sonyentertainmentnetwork.com/liquid/home/index!display.action?request_locale=ko_KR


로그인은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에서도 해도 되고 소니엔터테인먼트네트워크로 들어가도 됩니다.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들어가셨으면 로그인 후 계정관리를 눌러줍니다.




2. 미디어로 들어가 PSN+ 찾기

로그인이 됐다면 미디어로 들어가 PSN+를 찾아줍니다.




3. 자동갱신 취소하기 누르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용권을 누르면 자동 갱신 취소하기 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버튼을 누릅니다.




갱신이 취소된 상태라면 버튼이 자동 갱신 재개로 바뀌어 보입니다. 이 상태가 되면 정상적으로 갱신이 취소된 상태입니다.



필요할때마다 정해진 금액으로 구매하면 좋으련만 지갑시스템 때문에 충전을 해놓고 모르고 있다가 갱신을 당하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미리 취소해 두고 필요하면 다시 구입하는 방법이 바람직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