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yourjune blog

애드센스 수익금 SC제일은행 외화지급 서비스로 원하는 시점에 환전하기

반응형

예전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 송금방식이 수표,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에서 계좌 송금으로 바뀌면서 이 내용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SC은행(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송금으로 받는 법(1) - 수수료 계산


애드센스 SC은행(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송금으로 받는 법(2) - 계좌 만들기


애드센스 SC은행(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송금으로 받는 법(3) - 애드센스 설정하기



결과적으로 SC제일은행으로 300달러 미만의 금액을 송금받는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SC은행 계좌로 입금을 받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각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법1. 수익금을 한화(\)계좌로 받는 방법 


방법2. 수익금을 외화($)로 받고 추후에 환전하는 방법


방법1은 즉시 한화로 환전되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나 환전시점의 환율이 그대로 적용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방법2를 추천하는데 달러로 받고 달러 환율이 높은 시점에 환전을 하면 작은 차이지만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환율이 크게 변동하므로 달러를 묶혀두었다가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방법2에도 단점이 있는데 '환전'을 하게 되는 외환업무기 때문에 미리 신청을 해두지 않으면 한화지급이 영업점에서 이루어 진다는 점입니다. 저도 이 부분은 놓치고 있는 부분이었는데 외화예금 입금/지금을 인터넷뱅킹으로 가능하게 미리 신청을 해두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환전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꼭 계좌를 만들 때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래는 이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알아둘 점!

1. 외화예금 입금/지금 업무는 평일 낮시간대만 가능합니다. (09:00~16:30)
2. 외화예금 입금/지금 업무는 PC를 통한 인터넷뱅킹으로만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뱅킹으로는 불가)


아래 설명은 외화 계좌, 한화 계좌가 각각 존재하고 외화예금 입금/지금이 이미 신청된 상태에서 설명합니다. 혹시 계좌가 없거나 해당 서비스에 신청되지 않은 경우에는 신분증을 들고 영업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1. 인터넷 뱅킹 로그인 하기


우선 PC를 통하여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되었다면 외환 - 외화예금 입금/지급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지급 금액 기입하기


거래 구분에서 외화 입금. 외화 출금 두가지로 나뉘는데 여기서는 외화 출금 - 원화 계좌에 입금만 설명하겠습니다. 출금 외화 통장번호를 선택하고 출금을 할 금액을 달러 단위로 입력합니다. 

저는 묶혀두었던 261.56달러를 환전하였습니다. 계좌에 들어있는 외화 금액은 계좌조회로 미리 확인하시면 됩니다.




적용환율은 전신환매입율을 적용하며 제가 적용받은 우대율은 30%정도입니다. 현찰거래가 아니기 때문에 전신환율을 사용합니다. 아래는 환전내역입니다.

 

261.56달러를 1142.53의 환율로 환전하였고 원단위 미만을 절사한 298,840원을 지급받았습니다. 우대금액은 적용환율부분에서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환율 부분은 현찰지급거래와는 달리 변동성을 제외하고는 크게 어찌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간단히 보고 넘어갔습니다. (미 대선때문에 달러 환율이 오르고 있는데 조금 기다렸다 할 걸 그랬네요.)




확인 후 공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원화로 입금이 됩니다.




환전이 된 한화(원화)는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 외화계좌로 지급받았으면 꼭 위 서비스를 신청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