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쇼핑&생활정보

[gsshop] WMF 크로마간 프로피 스테인리스 후라이팬 28cm (\62,500)

반응형

요즘 옥시 사태로 인해 화학첨가물이나 발암물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코팅 후라이팬의 테프론 코팅이 벗겨지면서 나오는 물질이 발암물질이라는 소식이 있어 겸사겸사 스테인리스 후라이팬을 구매했습니다. 스텐 후라이팬의 경우 무겁고 예열이 잘 안되어있을 경우 음식이 눌러붙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건강에 좋지 않은 물질이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스텐 조리기구를 선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분위기 때문에 그런지 스테인리스 후라이팬도 매우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제가 고른 제품은 독일 주방용품 제조사인 WMF의 28cm 프로피 스테인리스 후라이팬입니다. WMF제품의 경우 제품에 따라 간혹 중국 제조품도 있으나 이번에 구입한 후라이팬은 Made in Germany입니다.


http://www.gsshop.com/prd/prd.gs?lseq=361587&prdid=12618107


정식제품명에는 크로마간 18/10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는데 크롬 18%, 니켈 10%으로 이루어진 합금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내부식성이 좋고 관리를 잘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후라이팬이라고 하네요.


포장을 벗기면 아래와 같이 종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따로 한글설명서는 없으나 간단하게 해석을 해보면 5년 보증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국내에는 어떻게 적용되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5년 보증이라 하니 믿음이 갑니다.



포장이 아래에는 설명서와 보증서(시리얼 번호)가 들어있습니다.



포장을 벗기면 영롱한 광택이 드러납니다.



확실히 코팅 후라이팬보다는 무겁지만 건강을 위해 선택한만큼 잘 길들여서 사용하고자 합니다. 첫사용을 위한 길들이기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