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Mobile & AV

갤럭시 S펜이 부러졌다면?? 노트9 S펜 구입기

반응형

 

1. 사건의 발단

yourjune.tistory.com/1011

 

 

[개봉기] 갤럭시 노트9 (SM-N960N) 미드나잇 블랙

오늘은 최근에 구입한 갤럭시 노트9 미드나잇 블랙(SM-N960N)의 개봉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SKT의 온가족할인을 받고 있기 때문에 자급제 폰으로 구입했으며 온가족 할인 적용 및 선택요금약정

yourjune.tistory.com

2018년 12월에 노트9을 구입하여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다. 액정 파손 등의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휴대전화를 떨어뜨리면서 S펜이 그 충격을 받아 부러지는 사태가 발생했다. (찍어놓은 사진이 없음)

 

처음에는 순간접착제로 붙여 사용하려 했으나 부러진 부분이 후면 버튼이 나오는 부위라 접착제 때문에 버튼이 안나오는 사태를 맞이하였다. 워낙 S펜 자체가 얇은 편이라 본드도 잘 버티지 못해 결국 새로 구입하게 되었다.

 

 

2. 구입품 검색

문제인 즉슨, 이미 노트20까지 출시가 된 시점이라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미 단종되었고 오픈마켓 등에서도 브라운 색깔만 판매를 하고 있었다.

 

www.samsung.com/sec/mobile-accessories/s-pen-ej-pn960-galaxy-note-9/EJ-PN960BBKGKR/

 

갤럭시 노트9 S 펜 | EJ-PN960BBKGKR | Samsung 대한민국

s pen

www.samsung.com

일부 오픈마켓에는 여러 색깔의 S펜이 있었으나 가격이 너무 비싸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기로 하고 검색을 시작했다.

 

www.aliexpress.com/item/4000368350662.html

 

US $24.7 5% OFF|New Note9 Original Smart Pressure S Pen Stylus Capacitive for Samsung Galaxy Note 9 Writing Bluetooth Remote Con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그동안의 경험으로 너무 저렴한 제품보다는 구매자 리뷰가 많은 제품을 골랐다. (참고) 24.75달러를 결제했고 한화 청구액은 30,032원이다. 정품과 비교하면 5~7천원정도 저렴하다.

 

3. S펜 구입

9월 3일에 알리에서 주문을 하였고 9월 15일에 우체국택배를 통해 도착했다. (약 2주 소요)

 

 

4. S펜 설정

외관상 정품과 큰 차이를 느낄 수 없다. (심지어 삼성 로고까지 박혀 있다.) 다른 점을 꼽자면 펜 촉이 정품보다 조금 더 튀어나와 있다. 이질감이 느껴진다면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제공받는 펜 촉으로 교체를 하면 된다.

 

S펜은 스마트폰 본체와 블루투스로 연결된다. 노트9는 노트8 S펜과도 호환(클릭, 글씨 쓰기 등)이 되지만 S커맨드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 에어커맨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초기 연결 설정을 해줘야 한다.

 

테스크바에 S펜과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뜨면 재연결을 해야 한다고 뜬다. 이후 과정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자.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에어커맨드 메뉴에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생각지 못한 지출이 생긴만큼 더 오래 사용해야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