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LAB

클립스튜디오 페인트(Clip Studio Paint) 라이센스 등록방법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 이어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의 라이센스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세일 정보 및 라이센스 구입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Clip Studio Paint) 봄맞이 50% 세일(~2019. 3. 19. 17시까지)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Clip Studio Paint) 라이센스 구매방법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의 라이센스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다운로드를 먼저해야 합니다.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다운로드 하기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의 버젼은 DEBUT, PRO, EX로 총 3가지입니다. 버젼별로 다운로드 링크가 다르지 않고 하나의 프로그램을 설치 후 라이센스에 따라 기능이 제한되는 방식입니다. 



다운로드는 아래링크를 따라가면 됩니다.


https://www.clipstudio.net/kr/dl


직접 다운로드 링크를 아래입니다.


윈도 https://vd.clipstudio.net/clipcontent/paint/app/188/CSP_188w_setup.exe

mac https://vd.clipstudio.net/clipcontent/paint/app/188/CSP_188m_app.pkg



2.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실행하기


클립 스튜디오를 실행하면 초기화면이 뜹니다. 포토샵과 같이 편집화면으로 들어가려면 왼쪽 상단의 PAINT라는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3. 라이센스 등록하기

최초실행시에는 자동으로 라이센스 등록 화면이 뜹니다. 미리 구매해 놓은 30자리의 영문 및 숫자를 입력합니다.


아직 라이센스를 구입하지 않았다면 체험판으로 30일간 사용하고 추후에 라이센스를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체험판을 사용하려면 아래에 체험판 사용을 누르면 됩니다.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고 라이센스 등록을 누릅니다.




인증화면이 뜹니다. 인증은 클립 스튜디오 서버에 저장되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저는 자동 실행으로 라이센스를 등록했습니다.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추후에 라이센스를 등록하려면 도움말 메뉴의 라이센스 등록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립 스튜디오 라이센스 등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