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피에스타 호텔에서 사용해본 스마트폰 렌탈서비스 핸디(Handy)
이번에 괌 여행을 다녀오면서 처음으로 만나 본 핸디(Handy)입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호텔에 지낸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민 절반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굳이 왜 빌려쓰나? 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현지에서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고 무료 인터넷, 무료 전화 등을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보세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08&aid=0003853362&sid1=001
이번에 괌 여행을 가면서 두 개의 호텔을 이용했는데 (피에스타, 힐튼) 그 중에 피에스타에서 핸디를 채택하고 있어서 사용해봤습니다. 제가 체크인 한 날이 8월 7일이었는데 8월 1일에 도입되었다고 하네요. 검색해도 많은 정보가 없어 제가 직접 정리합니다.
기기는 TG&CO (TG앤 컴퍼니)에서 만든 루나(TG-800S)입니다. 일명 설현폰으로 잘 알려진 기종입니다. 아마 국내에서 소화가 안된 물량을 활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에는 젤리케이스가 씌여져 있는데 벗긴 후 후면을 확인하면 객실번호, 스마트폰 및 유심 고유번호 IMEI 등이 적혀있습니다. 스마트폰 생산일은 2016년 5월입니다. 중고로 보이지는 않았으며 미판매 재고분을 재활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젤리케이스와 스마트폰 사이에는 습득시 호텔로 연락달라는 메모지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스마트폰 및 유심은 따로 활용할 수 없다는 문구도 나오네요.
충전포트는 마이크로USB타입이나 충전대 도킹을 위하여 별도의 마그넷포트를 장착해 두었습니다.
단순히 스마트폰의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체크아웃 날짜 알림이나 이벤트 쿠폰, 예약 알림등을 해 주었습니다. 아주 신박한 물건이네요. 호텔내부에서는 와이파이를 꺼도 자동으로 다시 연결됩니다.
그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설명을 위해서 초기 설정화면부터 캡쳐를 했습니다.
맨 처음 전원을 넣으면 언어설정이 나옵니다.
그 다음 체크아웃 날짜를 입력하는데 이 날짜의 체크아웃 1시간 이후에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피에스타 같은 경우에는 13시에 모든 데이터가 삭제예약되었습니다.
그 다음은 핸디 회원 가입 안내입니다. 회원가입은 페이스북 계정을 활용할 수도 있고 직접 이메일을 이용하여 가입할 수도 있으나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아래쪽에 나중에라는 말을 클릭하면 가입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 절차를 마치면 약 2~3분간 로딩이 이루어집니다.
모든 로딩이 끝나면 사이드바를 이용해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인터넷, 지도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는지 확인하려고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열었으나 로그인이 안되어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별도로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나 확인된 사항은 아닙니다.
첫 화면에서 관광자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가 호텔을 이용하는 기간동안 디너쇼가 있었는데 그 날 오후에는 예약을 알리는 팝업과 함께 할인쿠폰이 떠 있었습니다. 아직은 초기 단계라 콘텐츠가 풍부하지 않지만 앞으로 더 나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여행지에 따라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형태는 여러가지입니다. 보통은 세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첫번째는 로밍을 해 가는 것이고 두번째는 현지에서 선불유심을 사용하는 경우, 세번째는 와이파이 에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괌은 렌터카 대여시 무료로 와이파이 에그를 빌려주는 등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유심을 구입하는 일이 별로 없는데 그럴 경우 핸디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와이파이 에그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나 현지에서 번호가 설정되지 않은 관계로 전화 사용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별도의 기기를 지참하고 다니는 불편함은 감수해야 하겠지만 여행객들이 얻는 이로움에 비한다면 감수할 만한 부분입니다.
다음 여행에서 '핸디'를 만난다면 꼭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