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JI 드론 보험 가입하는 방법(DJI Care Refresh)

yourjune 2024. 5.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DJI의 케어 리프래쉬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드론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들께는 보통 보험이라고 안내 드립니다. 보험과 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이미 휴대전화 보험 등과 같이 기기 보험과 비슷한 면이 있기 때문에 보험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쉬울 거 같습니다.

오늘은 DJI 케어 리프레쉬의 내용과 가입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JI Care Refresh는 무엇?

DJI Care Refresh는 드론 비행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파손, 침수, 분실(플라이 어웨이)에 대해 적은 비용으로 수리를 받거나 교체용 기기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플랜은 1년과 2년으로 나뉘고 무제한 보증이 아니고 교체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DJI Care Refresh의 장점 중의 하나는 위의 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교체를 받을 경우 즉시 DJI에서 교체 기기를 보내준다는 점입니다.

보상범위는 파손(기체 회수)과 비행 중 침수나 분실(플라이어웨이)이며 일상생활 중에 발생한 파손이나 분실은 보상하지 않고 비행중에 발생한 파손, 분실에 대해서만 보상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플라이어웨이는 기체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를 의미하며 별도의 비행 로그를 제출해야 합니다.

센서 드론의 경우 배터리 별도 파손은 보상하지 않으며 기체에 포함된 배터리 1개에 한하여 확인 후 보상한다고 합니다.

DJI에서는 공식센터에서 수리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기체가 파손되는 경우에는 견적을 받아서 견적가가 보상 자기부담금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케어 리프래쉬로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수리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DJI Care Refresh 가격과 구입방법

DJI Care Refresh를 구입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체 구입시 같이 구입하는 방법 (실물 카드로 배송)
2) 별도로 실물 카드를 구입하는 방법
3) DJI홈페이지에서 구입하는 방법

즉, 기체와 함께 구입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추가로 구입하면 됩니다. 실물 카드에는 케어 리프레쉬 활성화를 위한 코드가 적혀 있으며 기체 활성화 후 48시간 이내에만 바인딩 작업을 해 주면 됩니다. 

DJI Care Refresh는 기체(기기)의 가격에 비례하여 비싸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현재 구매 가능한 몇 가지 기체의 플랜 가격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격 옆의 링크를 클릭하면 구매를 위한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쿠팡 혹은 DJI 홈페이지 연결)

기체 구분 1년 플랜 2년 플랜
DJI MINI 4 PRO 93,000 (클릭) 153,000 (클릭)
DJI AIR 3 138,000 (클릭) 236,000 (클릭)
DJI MAVIC 3 Classic 210,000 (클릭) 336,000 (클릭)
DJI MAVIC 3 PRO 289,000 (클릭) 459,000 (클릭)

 

 

DJI Care Refresh 가입 절차

DJI Care Refresh 가입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기기가 새 기기인 경우(활성화 후 48시간 이내)에는 활성화 절차에서 바로 가입하거나 DJI 홈페이지 쇼핑몰에서 바로 구입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48시간이 초과한 기기의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하여(채팅) 동영상 인증을 거쳐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실제 제가 가입한 사례를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드론을 구매할 때 2년 플랜을 같이 구매했습니다. 기체와 같이 구매하면 실물 카드로 배송됩니다. 

 

카드를 개봉하면 활성화코드라고 적혀 있는 부분이 은박으로 감싸져 있습니다. 동전 등을 이용하여 긁어 주면 활성화 코드가 나옵니다.

 

은박을 모두 벗겨내면 16자리의 코드(영대문자+숫자)가 나옵니다.

 

저는 기체를 첫 활성화 할 때 Care Refresh를 적용시켜 주었습니다.

 

적용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 이후에 기체의 시리얼 번호를 기입합니다. 기체의 시리얼번호는 박스에 적혀 있습니다.

 

전화번호와 이메일도 적어줍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면 Care Refresh가 기체와 바인딩 되었다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DJI Care Refresh 활성화 확인하기

케어 리프래쉬 가입이 끝나면 이메일로 약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체비용은 이 곳에 안내되어 있는데 우발적 손상(기체 회수)의 경우에는 81,900원, 플라이어웨어(기체미회수)는 289,000원입니다. 약 3배 정도 차이가 나는 금액이기 때문에 기체가 파손되더라도 꼭 회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DJI 홈페이지에서도 케어 리프래쉬 활성화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시리얼번호로 조회하면 됩니다.

https://repair.dji.com/device/search

 

DJI

 

repair.dji.com

 

 

 

중고로 기체 판매시 DJI Care Refresh 적용은?

케어 리프래쉬는 기체와 바인딩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기체를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에는 다음 사용자에게 보상 플랜이 양도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고로 기체를 받은 사용자도 플랜 기간동안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DJI의 Care Refresh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험이라고 생각하고 들어놓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