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시큐라인 Twin1 ISR2 I2C 인터벌 릴리즈

yourjune 2013. 8. 8.
반응형

오늘 소개할 제품은 인터벌 셔터 릴리즈다. 시큐라인에서 출시한 제품이다.
릴리즈라 하면 셔터 버튼을 카메라 밖으로 길게 빼놓은 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 (보통 사진관에서 볼 수 있다.) 인터벌 셔터 릴리즈는 여러장을 간격에 맞추어 자동으로 찍게 해주는 기능이 있다.

예전부터 구입하려고 했던 것인데 이제서야 구입한다. 찬찬히 뜯어보자.

캐논에서도 릴리즈가 출시되나 가격이 매우 비싸다. 수동릴리즈만 되는 RS-80N3도 4만원 이상이다.

특히 타이머 기능이 있는 TC-80N3는 13만원이 넘는다.

그래서 선택한 제품이 시큐라인의 TWIN1 ISR2 i2C 이다. ISR2는 2013년도 신제품으로 기존 ISR과 몇가지 차이점이 있다.


내가 구입한 i2C는 캐논, 팬탁스, 삼성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예전 ISR시절의 분류(7종)보다 분류가 줄었다. 총 세가지 종류로 케이블을 제공하며 i2C와 i2N은 각각 두가지의 케이블을 제공한다. 캐논 DSLR은 보급기와 중고급기의 단자가 다른데 두 개의 케이블이 모두 들어있기 때문에 기종과 상관없이 구매하면 된다. 그리고 혹시 나중에 카메라를 바꾸게 된다면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케이블만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무게가 큰 의미는 없지만 측정해 봤다. 배터리가 없을 때는 25g, 배터리 추가시 28g이며 케이블 무게를 감안하면 대략 40g정도의 무게를 가진다. 카메라를 들고다니는데 크게 무리가 되는 수준은 아니다.


ISR2에서는 전원버튼이 생겼고 케이블이 쉽게 빠지지 않도록 홀더가 생겼다.


구성품은 본체, 설명서, 케이블 2개, 배터리 덮개, 배터리(CR2032)다.


케이블은 두 개를 제공한다.

배터리는 글씨가 쓴 부분이 위로 오도록 넣으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