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스마트홈, IoT

Nest 유럽향 설치기(4) - Heat Link와 온도조절기 연결하기, 앱 설정하기

반응형

오늘은 네스트앱과 온도조절기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Nest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려면 앱과의 연동이 필수적이니다. 아래 사진들은 중간 중간 설정하면서 찍은 사진들인데 흔들린 사진을 빼느라 빠진 사진이 많습니다. 어려운 내용이 없으니 온도조절기의 화면을 보고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온도조절기의 조작방법은 휠 & 클릭 방식이며 좌, 우로 돌리거나 누르는 것으로 조작합니다. 아래쪽에 보이는 은색 실선 아래에는 온, 습도 센서와 근접센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온도조절기에 가까이만 가도 화면이 뜨는 것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1. 언어, Wi-Fi 설정

우선 온도조절기의 언어 설정과 인터넷 설정을 하면 됩니다.







그 뒤에 온도조절기의 설치 장소, 가족 형태등을 입력합니다.




기본적인 설정을 한 뒤에 온도표시가 나오면 기본설정은 끝난 것입니다.




2. Nest 앱과 연동


두번째로 Nest앱과 연동을 하기 위한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먼저 설치해 놓은 Nest앱을 실행시켜보면 장소(Home)만 뜨고 온도조절기가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를 눌러 온도조절기를 추가해줍니다. 온도조절기에 base를 결합하기 이전이면 온도조절기 후면에 있는 QR코드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QR코드 확인이 어려우면 Continue without scanning을 선택하고 온도조절기의 Setting - Nest App에 보이는 7자리 숫자를 입력해 줍니다.




앱 연동까지 마치면 위처럼 온도조절기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앱 연동 후에는 http://home.nest.com 의 웹브라우져를 통해서도 Nest 조작이 가능합니다. 보통을 일주일 정도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작동 스케줄을 작성한다고 합니다. 수동으로 스케줄을 작성하려면 온도조절기보다는 앱이나 웹에서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Nest와 스마트싱스의 연결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