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스마트홈, IoT

Nest 유럽향 설치기(1) - Nest 유럽향 개봉기 및 부품구성

반응형

그동안 계속 설치하고 싶었던 Nest를 드디어 손에 넣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설치할지 미리 머릿속으로 생각해놨기 때문에 설치는 간단히 끝났습니다.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했는데 해외직구품이라 그런지 개봉기가 많이 없는 거 같아서 최대한 자세하게 찍어봤습니다.


유럽향 네스트를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는 박스샷입니다.




맨 위의 종이커버를 벗기면 네스트 본체가 보입니다. 플라스틱 커버에 씌워져 있습니다.




본체를 꺼내어 뒤집으면 전원과 연결단자가 보입니다. 가운데에 QR코드가 보이는데 이 코드를 이용해 네스트 앱과 본체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뒷면커버와 전원케이블을 연결하면 QR코드를 가리기 때문에 일단 설치전에는 결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본체를 꺼내면 각종 설명서가 보이고




구동기가 보입니다. 구동기의 가운데에는 휴 브릿지처럼 동그란 버튼이 보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작은 원(흡사 샤오비 버튼처럼 보이네요) USB어댑터입니다. 영국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UK플러그입니다. 플러그 어댑터가 없으면 사용이 어렵습니다.




구동기를 꺼내면 USB케이블이 보입니다. 12V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230V 전원에 연결하면 손상될 거라고 하네요. 네스트 연결을 위한 케이블을 벽체에서 많이 끌어오다보니 가끔 실수하는 분들이 있나 봅니다.




아래 경고문구에 씌워진 것은 네스트 본체 후면커버입니다. 설치하기 전에 찍어놓은 사진이 없네요.




아래 보이는 것은 뒷면 판넬입니다.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박스 맨 아래에는 네스트 고정을 위한 나사 4개가 보입니다.




구동기 후면 커버를 벗기면 연결단자가 보입니다.




N, L은 전원 연결단자입니다. 123은 난방, 456은 온수 연결단자입니다. OT부분은 자세히 안읽어봐서 모르겠네요. T1, T2는 네스트 본체를 위한 단자로 보입니다. T1 왼쪽은 접지단자네요.




커버 가운데에 보이는 원은 Manual 구동 버튼입니다. 구동기가 제대로 연결이 된 상태라면 저 버튼으로 정상작동여부를 테스트 해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개봉기는 여기까지 적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설치기를 적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