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쇼핑&생활정보

[리뷰] 플라이토 3D LED 벽시계

반응형

아기가 태어나면서 밤 중에도 시계를 보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수유, 분유를 먹이는 시각을 기록하기 위해서인데요. 벽에 걸린 시계가 잘 보이지 않아서 예전부터 갖고 싶었던 3D LED벽시계를 구입했습니다.

 

모던한 인터리어를 갖춘 집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있을만큼 대중적인 시계가 됐습니다. 알리와 같은 쇼핑몰에서도 많이 판매를 하고 있는데 국내와 큰 가격차이가 없어서 국내에서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시계는 플라이트 3D LED 벽시계(38cm) 입니다. 비슷한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비교해보고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단종되었고 이후 나온 제품의 링크를 걸어드립니다.

 

 

플라이토 퓨어 3D LED 인테리어 벽시계 시즌5 38cm

COUPANG

www.coupang.com

 

구매한지는 2~3주 지났는데 그동안 충분히 사용해보고 리뷰를 적습니다. (제 돈주고 사서 쓴 리뷰입니다.)

 

1. 구성품 보기

구성품은 본체, 리모콘, 설치가이드 종이, USB전원케이블, 전원어댑터, 고정나사, 칼블럭 각 2개, 전선홀더가 있습니다. 리모콘이 없이는 시계를 맞추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리모콘을 잘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이드 종이의 홀 간격은 21.7cm입니다. 저처럼 제품을 받으면 포장을 다 버리는 분들을 위해서 기록해 둡니다. 벽에 마땅히 설치할 곳이 보이지 않아 일단은 거실장 위에 뒀습니다. 홀로부터 제품 상단까지의 높이 26.5mm입니다. 따라서 벽면 위쪽에 설치할 때는 설치공간을 고려하여 대략 10cm 이상 여유를 두는 것이 좋을것으로 생각합니다. 
 

 

 

 

 

동봉된 어댑터는 5V 1.2A USB어댑터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 충전기가 5V 2~2.5A입니다. 어댑터에 문제가 있으면 스마트폰 충전기를 꼽아보셔도 됩니다.

 

2. 설치사진 보기

 

스마트폰 카메라의 측광때문에 약간 어둡게 나왔는데 생각보다 훨씬 더 밝은 밝기입니다. 주변 밝기를 감지하여 밝기를 조절하는 센서가 있어 100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암전상태에서 켜 두어도 어느정도 밝기가 유지되기 때문에 화장실을 가는 정도의 밝기는 확보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어두운 환경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너무 밝게 느낄 수 있습니다. 

 

숫자 위쪽에 한 부분이 어둡게 나오는 현상으로 AS를 신청했는데 바로 응대가 되서 교환이 이루어졌습니다. 위 사진은 교환 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가운데 부분은 밝고 주변부는 어둡게 보이게 찍혔는데 실제로는 더 퍼지게 보입니다. 뜯어보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1~3개 정도의 LED모듈이 안에 들어 있고 겉의 플라스틱 커버가 빛을 퍼지게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LED스탠드도 비슷한 원리입니다.)

 

총평

장점 : 모던한 제품외관, 친절하고 신속한 고객 응대, 
단점 : 기능에 비해 다소 비싼 가격, 시계기능을 제외한 기능을 잘 안쓰게 됨(불필요한 기능), 밝기 조절이 생각만큼 정교하지 않음 (어두운 환경에서는 더 어둡게 설정되면 좋을 듯)
 
LED벽시계를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