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리뷰] 노트8 슈피겐 슬림아머 케이스

반응형

요즘같이 스마트폰이 얇게 나오고 액정이 크게 나오면서 케이스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명 쌩폰(케이스를 끼우지 않고 그냥 들고다는 스마트폰)으로 쓰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쌩폰으로 쓰다가 낙하를 하게 되면 액정파손은 피하기 어렵기 때문에 저는 케이스를 꼭 끼우는 편입니다.


좋은 케이스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기와 이격없이 잘 맞는가? 
2. 액정보호필름과 간섭없이 잘 끼워지는가?
3. 케이스 자체로 튼튼하여 내구성이 좋으며 구성품이 이탈이나 변색이 되지 않는가?
4. 스마트폰의 버튼을 작동하는데 어려움이 없는가?
5. 떨어뜨렸을 때 어떠한 방향으로 떨어지든지 충격을 흡수하여 기기로 전달되는 충격을 잘 완화시켜주는가?
6. 제품 본연의 기능이나 디자인을 망치지 않는가?
7. 제품 가격이 적정한가?
8. 추가기능이 있는가? (배터리 충전기능, 지지대, 카드 수납 등)


저는 위의 조건을 어느정도 만족시켜주는 케이스가 좋은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할 케이스는 슈피겐에서 출시된 슬림아머 케이스입니다. 가끔 충격흡수를 위해 아주 두꺼운 케이스를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6인치 내외로 액정이 커진 현재에 케이스까지 커버리는 것은 휴대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얇으면서도 케이스 본연의 목적에 얼마나 충실한지를 항상 따져서 제품을 고르고 하는데 제가 생각하는 조건에 어느정도 부합하는 제품이 슈피겐의 슬림아머케이스 입니다.


이게 제 스마트폰이 아니라 일단 슬림아머 케이스를 소개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러기드 아머나 리퀴드 에어 케이스를 더 추천합니다. (디자인이 더 심플합니다.) 최종 구매는 구매자의 선택이기 때문에 저는 간단히 소개만 하겠습니다.


노트8 슈피겐 스토어팜


http://storefarm.naver.com/spigen/category/a3962b43e09f452e9e94a12afcc285a1?cp=1


1. 박스 패키징 보기

패키징은 매우 단순합니다.



제품 전면에는 군사적 수준의 낙하 실험을 거쳤다고 합니다. 이게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저런 문구가 있으니 더 믿음이 갑니다.


2. 케이스 리뷰

포장을 벗기면 케이스가 보입니다.




제품 안쪽에는 간단한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지지대를 뺄 수도 있다고 나오네요.




케이스를 결합해 봅니다. 이격없이 잘 맞습니다.




뒷면도 잘 맞습니다.




슬림아머의 특징인 지지대입니다. 문처럼 열어서 세우는 방식이라 큰 충격을 주면 부러질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제품 측면에는 슬림아머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후면 지지대에는 슈피겐이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제품 그립감은 약간 묵직하지만 크게 이질감이 느껴지는 정도는 아닙니다. 저도 여러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이런 저런 케이스를 많이 사용하다가 결국에는 슈피겐으로 정착했습니다. 노트8 사용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