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리뷰] 노트8 슈피겐 풀커버 네오플렉스 보호필름 부착방법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노트8용 보호필름을 추천할 일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 (SM-N950N) 보호필름, 케이스 추천 - 슈피겐 풀커버 네오플렉스, 러기드아머


오늘은 보호필름을 부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고른 제품은 슈피겐의 풀커버 네오플렉스 필름입니다. 우레탄 필름으로 2장 1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레탄 필름 특성상 곡면에 잘 부착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케이스도 슈피겐 제품으로 구매했는데 슈피겐 보호필름과 케이스를 함께 구입하면 간섭없이 잘 부착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간단히 부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먼지제거

보호필름을 붙일 때 가장 짜증나는 상황은 보호필름 밑에 먼지가 들어가는 일입니다.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제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먼저 손을 깨끗히 닦아 손에 어느정도 물기가 있는 것이 먼지가 묻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주변의 습도를 높게 하고 깨끗한 물티슈로 액정을 한 번 닦아줍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극세사 천으로 한쪽방향(위-아래)로 쓸듯이 닦아줍니다.




그런 다음 먼지제거 스티커나 3M 매직테이프(찐득이가 남지 않고 깨끗하게 떨어짐)를 이용하여 먼지를 찍어내듯이 제거해줍니다. 빛에 여러방향으로 비추어 보면서 먼지가 붙지 않았는지 잘 확인합니다.



2. 부착액 뿌리기

우레탄 필름은 다른 필름과 다르게 부착액을 충분히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액정 겉면이 흥건해 질 정도로 부착액을 뿌려줍니다. 나중에 바깥쪽 틈으로 다 배출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고 충분히 뿌려줍니다.



3. 보호필름 위치잡기

부착액을 충분히 뿌렸으면 우레탄 필름을 조심스럽게 떼어내어 액정위에 위치시켜 줍니다. 이 때 위쪽의 각종 센서와 카메라의 위치를 기본으로 삼고 상하좌우의 여백이 동일하도록 위치를 조정해 줍니다. 부착액을 충분히 뿌렸으면 액정위에서 미끄러지듯이 필름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부착액, 기포 제거하기

함께 동봉된 스크래퍼를 이용해 액정과 보호필름사이의 부착액과 기포를 제거해줍니다. 이 때 너무 강한 힘으로 밀다보면 우레탄 필름의 특성상 필름이 늘어지거나 찢어질 수 있으니 적당한 힘으로 밀어줍니다. 안쪽에 남아있는 부착액은 몇일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먼지가 아니라면 그냥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시리즈의 경우 최소 2일 정도는 펜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좌우 엣지 부분은 처음에 들뜰 수 있는데 계속 붙여주다보면 어느새 자리를 잡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