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스마트홈, IoT

[Aliexpress.com] ORICO OSC-4A4U-EU USB 4구 멀티탭 ($18.99)

반응형

오늘 소개할 제품은 알리에서 구매한 오리코의 4구 USB 멀티탭입니다. 서재에 컴퓨터 책상옆에 놓은 충전기의 케이블이 치렁치렁 한 것이 싫어서 구매한 제품입니다. 총 4개의 콘센트를 꼽을 수 있고 4개의 USB충전도 병행할 수 있는 콘센트입니다.


원래 중국사이트에서는 고가 or 정밀한 제품은 잘 구매하지 않지만 오리코는 믿을만 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어 구매했습니다. Aliexpress는 Ebates적립(3~5%)이 가능하므로 꼭 적립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해외 직구에 적립은 필수! Ebates.com


알리 링크는 아래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구입한 링크보다 더 저렴한 링크를 올립니다. 같은 오리코 제품에도 여러 셀러가 있으니 쿠폰과 관계없이 OSC-4A4U-EU로 검색하여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https://www.aliexpress.com/item/ORICO-USB-Power-Strip-Home-Office-EU-Surge-Protector-with-4-USB-Port-20W-Charger-4/32806251547.html



구매를 하시려면 배송출발지는 중국, 플러그 타입은 EU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앵커의 6구 퀵차지 3.0 충전기입니다. 삼성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은 퀵차지 2.0까지 지원을 합니다. 퀵차지를 지원하는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12V로 충전이 됩니다. 퀵차지 기능은 유용하나 집에서 사용하는 특성상 빨리 충전되는 것이 별로 필요하지 않아 선을 정리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멀티탭을 구입했습니다.


[Amazon.com] Anker 60W 6-Port USB Charger / 퀵차지 3.0 충전기 ($29.99 / $6.78)


[개봉기] Anker 6-Port PowerPort+6 USB Charger with Quick Charge 3.0 (퀼컴 퀵차지 3.0 지원 USB충전기)




아래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외관 보기


스펙상으로는 5V 2.4A가 최고라고 나와있습니다. 4개 포트의 합이 4A인 것으로 보면 네개의 충전포트를 모두 사용할 경우 1A씩 사용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콘센트의 총 허용전력은 2500W입니다. 220V 환산시 11A정도입니다. 에어컨이나 인덕션과 같이 전기를 많이 먹는 제품만 아니면 크게 사용에 무리가 없는 수준입니다. 보통 가정에서 사용하는 콘센트의 허용전류가 15~16A입니다. 16A이상의 전력을 쓰는 인덕션 같은 제품은 콘센트를 사용하지 않고 전력선에 직접 연결을 해야 안전상의 문제가 없습니다.





포장을 벗겨봅니다.




전원선 연결부쪽에 전원스위치가 달려있습니다. 단순히 전원스위치가 아니라 과부하 스위치라고 하네요. 과부하가 걸릴 경우 전원을 차단하여 안전사고를 방지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플러그 결합테스트

다음으로 플러그가 잘 결합되는지 테스트해 봅니다. 실제로 유럽에서 사용하는 플러그 중 일부는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플러그와 미세하게 달라 너무 뻑뻑하거나 헐거운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잘 맞습니다. 결합정도도 적당합니다.



3. USB포트 전류테스트 

USB 포트가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 해봅니다. USB 전류테스트는 충전기, 충전받는 장비, 케이블이 모두 궁합이 맞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퀵차지를 지원하는 제품일 경우 충전기와 장비, 케이블이 모두 퀵차지의 규격을 지원해야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콘센트는 퀵차지 기능은 없기에 전압은 일정하게 5V내외에서 작동합니다. 대략 5.1V정도로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0W(5V 2A) 충전장비를 결합했을 경우 대략 1.4~1.9A가 걸립니다. 충전케이블, 대상장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2.4A까지는 안나오는 거 같습니다. 


\


원래는 6구짜리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으나 중국발 제품은 모두 구입불가로 되어 있어 이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선들이 그나마 조금 들어든 점이 마음에 듭니다. 


구입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