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Corsair Utility Engine) 키보드 RGB LED 효과 적용방법

반응형

지난번에 K70키보드에 관한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Amazon.com] Corsair Gaming K70 LUX RGB, Backlit RGB LED, Cherry MX RGB Red ($94.99/$13.04)


[개봉기] 커세어 K70 LUX RGB 게이밍 키보드 (적축)


K70 RGB 키보드는 개별 키마다 다양한 LED색을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렇게 LED효과를 지정하려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설정해야 합니다.


바로 Corsair Utility Engine입니다. 약간 다르긴 하지만 로지텍의 마우스웨어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에서는 LED효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크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LED조명효과만 설명하려고 합니다. 


1.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 다운로드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은 아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s://www.corsair.com/ww/en/downloads


자신의 키보드에 맞는 링크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같은 링크로 추정됩니다만 링크가 나뉘어 있으니...)



2.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 실행

설치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아래와 같이 물결모양으로 돌아가는 키보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쁘기는 하지만 어지럽습니다. 다른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서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을 실행합니다. 




K70 LUX RGB를 클릭하면 현재의 설정을 볼 수 있고 바꿀 수도 있습니다.


조명 효과를 수정하려면 조명 효과를 클릭 후 들어가서 효과를 조정합니다. 개별적으로 효과를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이 만든 효과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 프로파일 다운로드, 적용하기

프로필을 적용하려면 우선 프로필 지정 화면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기본'이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에 오른쪽의 '사용자 지정 프로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RGB SHARE 부분에서 자신의 키보드를 설정하고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효과를 체크하여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

프로그램과 프로파일 버젼이 다르거나 프로그램 매핑이 되어있는 프로필은 바로 효과가 확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RGB프로파일은 웹사이트상에서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gaming.corsair.com/en-eu/rgbshare


커세어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단, 커세어 계정이 필요합니다. 


아시는 분들을 다 아시겠지만 자세히 설명한 포스팅이 없어 정리해 봅니다. 커세어 키보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