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쇼핑&생활정보

[리뷰] 보네이도 공기순환기 6303DC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반응형


오늘 소개할 제품은 보네이도의 공기순환기입니다. 기존 제품과 다른 DC모터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DC모터의 장점은 1~99단으로 풍량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6303DC모델에는 타이머(1시간 단위 최대 12시간), 리모컨이 새로 생겼습니다.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중에서 DC라인은 5303DC, 6303DC, 723DC, 610DC입니다. 자세한 스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DC모터는 모터에 한해서 10년 보증을 해 주고 있습니다.


https://www.vornado.co.kr/goods/goods_list.php?page=1&cateCd=007009


그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는 리모컨입니다. 전원, 풍량 증가, 풍량 감소, 타이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CR2032배터리를 채택하고 있으며 뒷면에 작은 나사로 쉽게 열지 못하도록 해 두었습니다. 리모컨 만듦새는 썩 좋지는 않습니다. 초기 배터리도 방전상태였고 접촉이 좋지 않아 배터리 체결부를 손으로 눌러야 작동하는 고장이 있었습니다. 결국에는 배터리 연결부를 바깥쪽으로 살짝 휘게 만들어서 고쳤습니다.






아래 보이는 버튼은 타이머, 전원버튼입니다. 가운데 검은 부분의 좌, 우로 풍량조절 버튼이 보이며 터치식으로 작동합니다.




리모컨으로 작동하는 제품이다 보니 대기전력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측정해 보았습니다. 약1.6~1.7W의 전력이 대전전력으로 소모됩니다. 제품기능으로 보았을 때 적은 수치가 아닌 거 같습니다. 가끔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멀티탭 등을 이용해서 전원을 차단해 주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포스팅 


[리뷰] 우리집 대기전력은 얼마? 가정용 전력계 인스펙터2 SE



사용전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1단 - 3W
10단 - 4.7W
30단 - 9W
50단 - 17W
70단 - 26W
99단(최대) - 45W



공기순환기는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차가운 공기를 멀리 보낼때 뿐만 아니라 멀리 가지 못하도록 막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입 및 사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