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부동산&재테크

[주택청약] 주택청약 주택규모 변경하는 방법 (APT2you.com)

반응형

청약신청방법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생활정보] - 아파트투유(Apt2you) 아파트 청약신청하는 방법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서는 청약통장이 필수지요. 내가 분양받고자 하는 아파트의 크기에 따라서 필요한 청약통장의 금액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통장이 85제곱미터 이하로 설정되어 있다면 85제곱미터를 초과하는 아파트는 청약이 불가능합니다. 미리 청약 이전에 설정해 놓아야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그 규모를 선택 혹은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되는 컴퓨터나 노트북,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입니다.

청약통장의 종류에 따라서 신청하는 사이트가 다른데 국민은행을 제외한 청약통장은 apt2you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국민은행은 은행사이트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통장은 농협이므로 아래 사이트에서 바꾸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APT2you에서 주택규모변경은 평일08:00부터 17:30까지 가능합니다.

 

 

1. APT2you 사이트 접속하기

 

https://www.apt2you.com/

 

위 링크를 눌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최초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마치고 나면 화면 중앙의 주택규모선택을 누릅니다.

 

 

 

 

아래 내용은 2017년 1월 기준 내용입니다. 규모를 변경하려고 하기 전에 꼼꼼하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을 모두 읽었으면 예를 눌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2. 주택규모 선택하기

 

선택할 수 있는 주택규모는 분양받고자 하는 지역, 청약통장에 납입되어 있는 금액에 따라 다릅니다. 저는 85제곱미터 이하로 선택되어 있었네요. 이를 102제곱미터로 바꾸어 보겠습니다. 

 

우선 주민등록상 지역을 선택해야 하는데 저는 대전이므로 기타광역시를 선택했습니다. 현재 주민등록상의 주소지에 맞게 지역을 선택합니다.

 

 

 

지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주택규모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미 납입되어 있는 금액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같은 경우에는 102제곱미터 이하를 선택하려면 600만원 이상의 금액이 청약통장에 들어있어야 합니다. 

 

규모를 선택한 후 유의사항에 체크를 합니다.

 

 

 

최종 확인절차를 거치면 규모변경이 마무리 됩니다.

 

 

 

최종단계에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확인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에서 확인한 모습입니다. 주택규모가 변경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택규모 변경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