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Mobile & AV

[개봉기] 노트7 T기프트 개봉기 - LAB C 킥범퍼 케이스 & USB-C 케이블

반응형

노트7을 티월드다이렉트로 주문하면서 신청한 T기프트입니다. 저도 무선충전기와 같은 것들을 주문하고 싶었으나 사전예약 후반부에 합류하다보니 물량이 빠져서인지 고를 수 있는 옵션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 중에서 고른 것은 LAB C의 케이스와 케이블입니다. 케이스보다는 USB-C 케이블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선택했는데 벌써 도착을 했네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정품을 인증하는 스티커가 있습니다. 영수증에 보관하라고 하는데 영수증이 없네요. 저는 따로 스티커 부분만 잘라서 보관하려고 합니다.






케이스를 살펴봅니다. 얼핏보면 플라스틱 케이스로 보일 수 있으나 젤리케이스입니다.





케이스 뒷면에 거치대는 좀 많이 허접합니다. 접합부 분리가 잘 안되며 다시 끼우는 것도 힘을 줘야 하기 때문에 사용성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케이스 체결도는 좋은편이나 위아래 부분이 돌출이 심하여 터치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즉, 아래사진에서 홈버튼 아래부분이 많이 튀어나와 있는데 이 부분이 엄지에 걸려 터치하는데 방해됩니다. 두께가 기존에 제공하는 젤리케이스보다 두꺼워 충격에는 강할지 모르겠으나 좌우 볼륨버튼과 잠금버튼을 누르는데 더 많은 힘이 필요합니다. 이정도 두께면 버튼부분을 따로 분리하거나 더 두껍게 만들텐데 부실합니다. 저도 오래 안쓸거 같습니다.




거치대는 잘 서있으나 접고 펴기가 불편합니다.




다음은 USB 케이블입니다. USB Type C 케이블을 쓰는 기기가 처음인지라 케이블이 필요해 신청했습니다. 케이블은 천으로 쉴드가 되어 있습니다. 체결부는 비교적 충실해 보입니다. 전송속도나 충전속도는 따로 테스트해보지는 않았으나 제품박스에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했으니 번들케이블과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추측합니다.






총평

케이스는 별 2개, 케이블은 별 4개 (5개 만점) 


꼭 케이블이 필요하신게 아니라면 케이스를 신청하실 분들은 다른 케이스로 신청하시고 케이블은 따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선택을 안하신 분들(구입을 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