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Mobile & AV

갤럭시 노트7(SM-N930S) 블루코랄 T다이렉트 개봉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로운 기기로 간단히 개봉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S5를 2년여 사용하고 있었는데 갤럭시 노트7 사전예약 소식을 들었습니다. 8월 3일부터 해외에 나가 있어 실물을 보지는 못했지만 뉴스와 블로그의 사양을 보고 마음을 굳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기어핏2와 삼성페이 10만원 할인쿠폰도 구매의욕을 자극해서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번여행에 노트북을 들고 가지 않았던지라 신청할 수 있을까 했는데 다행히 해외에서도 T다이렉트(http://www.tworlddirect.com/)에서는 스마트폰만으로도 신청이 가능했네요. 단, 본인인증에서도 문자수신은 한 번 해야 해서 현지에서 유심을 갈아끼우고 문자를 확인해야 했습니다. 


제 신청일은 12일이었고 16일에 입국하여 17일날 수령, 19일 23시경에 개통되었습니다. 공식 모델명은 SM-N930S이며 (N930까지는 동일하며 통신사에 따라 S, K, L이 붙음) 색깔은 블루코랄입니다.[각주:1] T월드 다이렉트로 기기변경으로 신청하였고 요금제는 밴드51요금제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럼, 간단히 개봉하여보겠습니다. 


개봉씰은 택배박스와 제품박스 총 2개입니다. 개봉한 것으로 간주하라고 과감히 칼로 개봉합니다.







각종 안내서가 들어있네요. 그 중 개통안내문은 꼼꼼히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노트7은 나노유심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저는 SKT를 사용하고 있던 터라 기존 마이크로 유심을 컷팅하여 나노유심으로 만들었습니다. 저처럼 자르지 않고 새로 유심을 구매하신 분들은 기존 폰이 끊어지면 (미개통이라는 문구 등) 새로운 기기에 새 유심을 넣고 유심 나밍(다운로드)을 해줘야 합니다.


SKT는 다이얼에서  #758353266#646# 로 진입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KT는  *147359*682 LGT는 ##10306# 입니다.







박스를 개봉합니다.






본체 박스에 씰이 보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영롱한 빛의 본체가 드러냅니다. 액정보호필름이 기본으로 붙여져 있습니다. 엣지스타일이라 화면 중앙부만 붙여져 있습니다.





박스 밑쪽으로는 각종 악세사리가 보입니다. 구성품은 충전기, 이어폰, USB-C 타입 케이블, 젠더(2종류), S펜 교체용 펜심, 유심 장착용 핀, 각종 설명서입니다.




이어폰은 검은색 인이어 타입으로 칼국수형태의 케이블입니다. 따로 음질은 확인해 보지 않았습니다.




삼성페이 설명서와 유심교체용 핀이 보이네요. 노트7은 일체형타입의 배터리를 채택하고 있어 뒷면을 개봉할 수 없고 핀을 통하여 따로 유심을 끼우는 부분을 열어서 유심과 Micro SD카드를 넣어야 합니다.




충전기, USB케이블, 펜심, 젠더가 보이네요. 젠더는 총 2개로 하나는 Micro(5핀)에서 C Type으로 하나는 A Type에서 C Type입니다. 노트7부터는 C Type USB단자를 사용하여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과 같이 위 아래 구분없이 꼽으면 되겠습니다. 아직까지 많이 보급되어 있지는 않으나 전송속도 및 전압에서 우위가 있어 널리 보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충전은 일반 충전 및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사양을 확인해보니 퀵차지 2.0이라고 밝히고 있네요. 3.0과 큰 차이는 없겠지만 LG G5가 3.0지원이라 아쉽습니다.





S펜의 교체용 펜심이 보입니다. 노트 7부터는 필압이 2048단계(노트5)에서 4096단계로 세분화 되었고 펜촉도 0.7mm로 가늘어졌다고 합니다. S펜은 타블렛으로 유명한 와콤과 함께 제작했다고 하네요. 노트시리즈가 7까지 이어지면서(6은 건너뜀) S펜의 노하우를 많이 축적한 거 같습니다. 




전원을 넣습니다.






마케팅 정보는 받지 않습니다.





기존에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면 젠더를 통하여 직접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저도 기존에 S5를 사용하였으므로 데이터를 옮겼습니다. 다만 실제로 해보니 시간이 오래 걸리고 일부 누락되는 항목도 있습니다. 








논란이 되었던 안전신문고와 정부3.0 앱은 설치하지 않습니다. 




함께 제공되었던 젤리케이스입니다. 



개통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생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19일 밤11시까지 안되서 안되나부다 하고 있었는데 어느새 기존 전화기가 끊어져서 언릉 유심을 옮기고 나머지 부분을 세팅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한 부분 중 단점이 있다면 적외선신호 발신이 불가능해졌다는 점입니다. (리모콘 앱 불가) 이 부분은 몰랐던 사실이네요. 그 밖에는 큰 단점은 눈에 띄지 않네요. 모쪼록 노트7을 선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G930은 갤럭시 S7의 모델명입니다.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