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LAB

네이버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나눔글꼴에코, 한글문서서식 이용해보세요.

반응형


2011년 한글날을 맞이하여 (10월 9일) 네이버에서 나눔글꼴에코와 한글문서서식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에서 가독성을 위해서 나눔고딕을 사용하고 있고 출력물 작업에는 나눔손글씨체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올해 한글날에는 네이버에서 에코글꼴과 더불어 나눔고딕 라이트와 한글문서서식을 배포한다는 소식입니다.


관련페이지 http://hangeul.naver.com/



1. 나눔글꼴에코


나눔글꼴 에코는 기존의 나눔글꼴의 안쪽에 작은 구멍을 뚫어 잉크나 토너의 양을 최대 35%절감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큰 폰트에서는 구멍이 보일 수 있는데 작은 글씨에서는 번짐효과를 이용하여 기존 폰트와 가독성에는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12pt 이하 권장)

특히 일회성으로 쓰여지는 배포자료나 스터디문서등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올 것 같습니다. 소개는 아래 동영상을 참조해 보세요.



아래는 테스트 이미지입니다.



2. 한글문서서식


작년 한글날에는 나눔손글씨만을 배포했는데 올해는 폰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폰트서식을 배포하였습니다. PPT와 MS워드, 아래아 한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입니다.


대충 열어봤는데 사내 발표용으로 직접 쓰이던 것들도 있는것 같네요. 기존파워포인트에의 디자인과는 다른 느낌의 문서를 제공하고 있으니 한번 들어가서 구경해 보세요. 자기 입맛에 맞게 수정하시면 더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