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yourjune blog

티스토리 모바일 사이트의 제목 오버 플로우 현상

최근에 아이폰을 구입하면서 블로그를 둘러보는 일도 주로 아이폰의 사파리 브라우져를 이용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아이폰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모바일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그런데 이웃의 블로그를 구경하던 중에 이상한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이웃 블로그의 이름이 아주 길었는데 맨 위의 제목 영역을 벗어나 아래쪽까지 오버 플로우 되어 있네요. 사실 글자가 잘 보이지 않아 확인이 잘 안됐는데 PC에서 접속해보니 확인이 되는군요. 웹브라우져의 좌우폭이 줄어들면 제목이 자기 영역을 탈출(?)하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가 아니라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잘보면 흰글자가 겹쳐져 있다.


물론 저처럼 제목이 짧은 블로그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본인의 블로그처럼 제목이 짧은 곳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시 문제의 블로그로 와 보겠습니다. 오버 플로우 된 영역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터치영역이 표시가 됩니다. 즉, 댓글이나 트랙백을 눌러도 가끔씩은 블로그 메인으로 돌아가는 버그가 생깁니다.

그 영역을 터치하면 다음과 같은 영역으로 터치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더 큰 문제는 방명록에 있는데 오버 플로우 현상 때문인지 정확히 확인은 안되지만 아래 방명록 남기기 링크가 아예 터치가 되질 않습니다. 즉, 위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다면 방명록에 글을 남길 수 없게 되는 것이 됩니다. 물론 PC버젼으로 옮겨가도 되지만 불편한 부분이네요.


마이너적인 버그이지만 방명록에 글을 쓰려는 사람들에게는 큰 불편이 될 수도 있을거라 생각해서 정리해 봅니다. 간단한 문제이긴 한데 저도 생각해보니 딱히 해결방법이 떠오르지 않네요;; 브라우져의 좌우폭을 추출하여 제목의 일부를 ...로 표시하는 스크립트를 적용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비슷한 문제를 겪는분들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현재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은 상황입니다. 조속하게 해결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