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Seagate Backup Plus Portable Drive USB 3.0 (1TB) 리뷰

반응형

이번에 누님이 사주신 외장하드다. 시게이트에서 출시한 외장하드로 외부전원이 필요 없는 2.5인치 모델이며 USB 3.0인터페이스를 채택하고 있다. 공식적인 제품명은 Seagate Backup Plus Portable Drive USB 3.0 1TB 다. 아마존에서 59.99달러에 구매했다고 들었다.

혹시 외장하드 구매를 염두하고 있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나에게 맞는 외장하드를 골라보자!

1TB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OS상 사용가능한 용량은 930기가바이트다. 외부전원이 필요없는 2.5인치 외장하드디스크가 1테라바이트로 출시되는 것을 보니 참 기술발전이 빠르다는 생각을 해본다. 각설하고 본격적으로 개봉기 및 리뷰를 진행해보자.

1. 개봉기

패키지는 일반적은 제품들과 동일하다.

뒷면을 보면 케이블에 따라 제품라인을 구분한 것을 알 수 있다. USB 3.0, Firewire 그리고 Mac의 썬더볼트까지 총 3가지 종류로 구분된다.

구성품은 단촐하다. 본체, 케이블, 설명서가 끝이다.


USB케이블을 확인해보면 파란색 단자가 보인다. USB3.0규격임을 나타내는 파란색 단자다.

본체와 연결되는 단자는 외장하드 특유의 연결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마이크로USB-A, B를 합쳐놓은 모양을 하고 있다.

본체부분은 아래와 같다.

본체는 커넥터 부분과 하드디스크 부분으로 다시 분리할 수 있다.

본체부분 커넥터를 보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S-ATA방식의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다.



2. 간단리뷰 

컴퓨터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약930기가바이트의 용량이 사용가능하다고 뜬다.

USB로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컨트롤러 정보만 뜨기 때문에 S-ATA커넥터를 직접 케이블에 연결해 보았다. 원래는 분해해 보려고 했으나 파손이 우려되어 연결만 진행하였다. 이렇게 연결후 확인되는 내장디스크는 STL1000ML024 모델이다.

STL1000LM024는 SATA2방식의 2.5인치 하드디스크로 5400rpm의 회전속도를 가지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다나와 상품사이트를 확인하도록 하자.

필자의 컴퓨터가 USB 2.0밖에는 지원을 안하고 있으므로 속도테스트는 생략하도록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