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미디어 & 게임

스타크래프트2 오픈 베타 하는 법

반응형
연관검색으로 이전 게시물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직접 포스팅 해봅니다.

오늘(2010년 7월 27일)자로 스타크래프트2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부터 일정기간 동안 오픈베타가 이뤄집니다. (오픈베타 기간동안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간은 확실히 공고되지 않았지만 대략 한달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아무튼 여러 게이머들이 기대하던 대작이니 만큼 관심이 뜨거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오픈베타 혹은 클라이언트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아래의 절차에 따라서 게임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1. 게임의 최소사양 확인

게임의 최소사양보다 상위하는 시스템을 구성해야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 컴퓨터 사양은 i5/4GB/GTS250입니다. 제 사양으로는 풀옵션으로 돌려도 프레임드롭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를 즐기기 위해서는 최소한 아래와 같은 사양의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PC 사양

[PC 최소 요구 사양]
- DirectX® 9.0c 이상이 설치된 윈도우® XP SP3/ Vista/윈도우 7(최신 서비스 팩으로 업데이트)
- 2.6 Ghz 펜티엄® IV 또는 AMD 애슬론® 프로세서 동급 사양
- 128 MB 엔비디아® 지포스® 6600 GT/ATI 라데온® 9800 PRO 동급 이상의 그래픽 카드
- 12GB이상의 하드 드라이브 여유 공간
- 램1 GB (윈도우 Vista® 나 윈도우® 7 사용자는 1.5 GB 이상 필요)
- DVD-ROM 드라이브
- 광대역 인터넷 연결
- 1024x768 이상의 해상도

[PC 권장 사양]
- 윈도우 Vista® /윈도우® 7
- 2.4 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 램 2GB
- 512 MB 엔비디아® 지포스® 8800 GTX/ATI 라데온® HD 3870 동급 이상의 그래픽 카드

*참고* 위의 최소 사양 내용은 추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Mac 사양

[Mac 최소 요구 사양]
- Mac® OS X 10.5.8, 10.6.2 이상
- 인텔® 프로세서
- 엔비디아® 지포스® 8600M GT / ATI 라데온® X1600 동급 이상의 그래픽 카드
- 12GB이상의 하드 드라이브 여유 공간
- 램2 GB
- DVD-ROM 드라이브
- 광대역 인터넷 연결
- 1024x768 이상의 해상도

[MAC 권장 사양]
-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
- 램4 GB
- 엔비디아® 지포스® 9600M GT / ATI 라데온® HD 4670 동급 이상의 그래픽 카드

출처 : http://kr.blizzard.com/support/article.xml?locale=ko_KR&articleId=22781&parentCategoryId&pageNumber=1&categoryId=1719


2. 배틀넷 아이디 생성

오픈베타는 무료로 진행되지만 베틀넷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베틀넷 아이디가 아직 없으신 분은 베틀넷 아이디를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있으신 분들은 패스하시면 됩니다.)

계정생성 페이지 링크


kr.battle.net 에서 회원가입을 누르셔도 됩니다.


3. 클라이언트 설치

1,2번 조건을 모두 만족하신다면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Game Story] - 스타크래프트2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시작



설치중에 등록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오픈베타 기간에는 등록없이 게임을 할 수 있으므로 건너뛰기를 누릅니다.




4. 스타크래프트 계정생성

게임 설치가 끝나고 게임을 실행하면 오프닝과 함께 게임이 시작됩니다. 계정생성 페이지에서는 자기가 하고 싶은 이름으로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아래는 스샷 몇개 첨부합니다. 스타1과 달리 싱글미션에서 아기자기한 맛이 좀 더 있네요. 없어진 줄 알았던 '메딕'도 싱글미션에서는 등장합니다. 그럼 저도 싱글 미션 조금 더 해보러 가봐야 겠네요. 모두들 즐겜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