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쇼핑&생활정보

아마존 가격추적 사이트 - camelcamelcamel

반응형

직구는 타이밍이다. 이런말이 생긴 이유는 직구가 구매시기별로 많은 가격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단순히 떨이가 아니라 잘 판매되고 있는 상품도 시기에 따라 많게는 50%까지 할인을 해주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이 타이밍을 위해 주구장창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붙잡고 있을 수는 없지 않은가. 다행히 아마존의 상품은 가격을 추적해주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한다.


바로 3카멜(정식명칙은 카멜카멜카멜이나 줄여서 Three camel 혹은 그냥 Camel이라고 부른다)이다.


http://camelcamelcamel.com/



3카멜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나 서비스는 크게 세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1. 아마존 상품 가격추적

2. 가격(최저가) 알림

3. 크롬 확장프로그램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자.

 

1. 아마존 상품 가격추적

아마존에 있는 상품들의 가격을 추적할 수 있다. 짧게는 한달부터 길게는 상품출시까지의 가격을 추적해주는데 이러한 가격추적은 TV와 같은 고가의 제품 구입에 유용하다. 그 이유인 즉, 아마존 상품은 최저가로 떨어진 이력이 있는 상품의 경우 단종되지 않는 이상 다시 떨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아래에 LG의 65LB7100의 가격을 추적해보자. 



지금까지의 최저가는 1399달러였으며 현재가도 1399달러다. 이 TV를 사려고 마음 먹은 분이 구입시점에 이 가격보다 비싼 가격에 올라와 있다면 구매시기를 조금 늦추는 것이 좋다. 아래 그래프를 보면 12월 초에 한번, 그리고 1월 18일에 다시 한 번 최저가를 기록하였다. 최저가를 이미 알고 있는 상태라면 최저가보다 높은 가격에 구입하기보다 조금 기다리는 편이 낫다.


아래 그래프를 보면 최근들어 가격변동이 심한데 이는 2014년형 모델의 재고소진을 위해서라고 추측할 수 있다. 이러한 경향은 아마존 외 다른 쇼핑몰에서 좀 더 두드러지게 확인할 수 있는데 오른쪽에 3rd Party New 옆의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확인할 수 있다. LB모델의 단종을 예상할 수 있다. 최신기종에 목마르지 않는 분이라면 지금이 구매 적기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이다.


 


2. 가격(최저가) 알림

단순히 최저가를 검색하는데 그치지 않고 사용자가 설정한 금액에 도달하면 이메일을 보내주는 기능이 있다. 이메일 말고 트위터 맨션으로도 알림이 가능하나 아래에서 설명하는 확장 프로그램까지 이어지는 내용이므로 아직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가입을 하자.


http://camelcamelcamel.com/


첫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Sign up을 눌러 가입하자. (가입절차는 간단하다. 가입을 하지 않고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서 로그인을 할 수도 있다.)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Desired Price부분에 원하는 가격을 입력 후 Start Tracking을 누르면 원하는 가격 도달시 이메일로 통보를 받을 수 있다.


가격 추적을 시작했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다.



실제로 원하는 가격에 도달하면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게 된다. 미리 염두하고 있는 제품은 아래와 같은 메일을 확인한 후 구입하면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3. 크롬 확장프로그램

크롬에서는 3카멜을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아마존을 자주 쇼핑하는 분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search/camelizer?hl=ko


위 링크를 누르면 카멜라이저를 설치할 수 있다.


 


카멜라이저를 설치하고 아마존 사이트를 방문하면 주소창 옆에 카멜 표시가 뜨는데 이것을 누르면 3카멜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가격추적, 최저가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




카멜 표시를 누르면 레이어창으로 그래프를 볼 수 있으며 그 밑에 원하는 가격을 적어서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이 과정은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가능하다.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로그인 창이 아래 뜨므로 로그인을 해보자.



3카멜사이트는 특히 TV와 같은 고가의 제품 구입에 유리하므로 잘 활용해 보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