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바닥인코더+바닥통합코덱 "바닥팩(Badak Pack)" v1.1.0.1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포터블 기기 인코딩에서 유명한 "바닥"입니다. 바닥통합코덱과 함께 해포되면서 바닥팩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바닥팩에서부터는 비스타 및 Win7에서도 지원이 됩니다.


(1.1.0.12로 업데이트 되어 링크를 수정합니다)

다운로드 http://simfile.chol.com/pc/view.html?fnum=241981&cat=43&boldKey=%B9%D9%B4%DA


1. 설치과정




설치를 마치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2. 인코딩 설정 및 실행

멀티코어(듀얼코어, 쿼드코어)를 사용하실때는 반드시 일반설정에서 멀티 쓰레드 인코딩을 선택해줍니다.



바닥에서는 프리셋을 불러들여서 간편하게 인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프리셋이 없다면 "내 휴대기기 찾기"를 클릭해서 새 프리셋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 MP3P가 코원 S9이므로 코원 S9으로 세팅해서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인코딩 환경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Video Bitrate는 800으로 설정되어 있고 프레임은 24로 되어 있습니다. 움직임이 많은 액션영화와 같은 경우에는 29.97로 설정하시면 끊김이 덜합니다.

동영상 크기는 480*272입니다. 1.8:1의 비율을 기본으로 합니다. 동영상 크기는 S9의 경우 가로해상도가 800픽셀 이상이면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480*272 나 720*400 픽셀로 쓰시는 게 좋습니다.

압축방식은 DivX, Xvid, H264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H264는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DivX가 Xvid보다 속도는 빠르나 화질은 약간 떨어집니다.

영상의 인덱스 손상만 교정하고자 하면 아래의 단순 인덱스 리빌드만 체크하면 됩니다.



오디오 설정에서는 코덱, 음질, 증폭, 압축 알고리즘 품질, 오디오 모드, VBR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코덱은 LameMP3, 128, 스테레오, CBR이 가장 무난합니다.


자막설정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자막설정은 따로 건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인코딩 테스트

직접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테스트 해본결과 MKV파일은 로딩은 되나 인코딩이 안됩니다. 일반적인 AVI파일은 인코딩이 잘 됩니다.



기본의 바닥은 코덱을 따로 설치해야 했지만 바닥팩의 형태로 코덱과 함께 배포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설정화면이 약간 좀 더 직관적으로 바뀌었으면 좋겠다는 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