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간단하고 유용한 음악 재생,변환유틸 foorbar2000 0.9.6.9

반응형

예전에 foobar2000의 최신버젼에 대한 설명을 부탁하신 분이 있어 늦었지만 소개해봅니다.



1. 설치과정

아래의 Standard Instarllation과 Portable Installation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는 일반적인 설치과정과 같게 프로그램파일폴더에 설치가 되며 포터블을 선택할시에는 바탕화면에 foobar2000이라는 폴더가 생기며 레지스트리를 건들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폴더삭제로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어떤방법으로 설치해도 무방하나 저는 포터블로 설치했습니다.


구성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여기서는 Full로 설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full로 설치하면 추가되는 것는 세가지인데 File Operation, Archive Reader, freedb Tagger입니다.

File Operation은 foorbar2000자체에서 파일의 이동, 복사, 이름변환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Archive Reader은 압축파일에서 직접 불러올 수 있게 해줍니다.
freedb Tagger는 CD에서 추출한 파일이나 이미지의 경우 freedb를 이용해서 Tagging(이름검색 및 적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설치를 마친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레이아웃 설정이 화면이 나오는데 편한것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2. 기능살펴보기



위의 옵션에서 freedb Tagger를 선택했다면 아래와 같이 Tagging에 Get Tags From freedb가 뜹니다. 조 하시이시 베스트 콜렉션 CD로 테스트르 해보면 이름 및 앨범 이름이 자동으로 추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File Operation을 선택했다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뜹니다. 이 중 가장 유용한 기능은 Rename기능입니다. 기존 파일이름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옵션 (Tagging이 적용되어 있다면 트랙순서, 앨범이름 등)을 적용하여 파일이름을 변환해 줍니다.


foorbar2000을 이용한 파일변환은 따로 포스팅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