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간편한 SSD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프로그램 - Macrium Reflect

반응형

요즘에는 새로 구입하는 PC나 노트북에 SSD를 기본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몇 년전까지만 해도 거의 HDD를 달고 나왔습니다. 그런 이유로 최근에 SSD로 OS용 스토리지를 갈아탄 PC가 여럿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SSD 장착에 맞추어 OS를 새로 설치하고 세팅도 다시하는게 좋겠지만 시간이나 사람에 따라 기존에 쓰던 그대로를 쓰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있어 쉽지 않습니다.


기존의 OS나 데이터를 장비만 바꿔 그대로 옮기는 작업을 마이그레이션(migration)이라고 부르는데 SSD 구입시 제조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경우도 있고 제공해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 크루셜 SSD 256GB리퍼 제품을 아주 저렴하게 구입했는데 아쉽게도 마이그레이션 툴이 없어 따로 다른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고스트로 작업을 했는데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았는데 그 이유인 즉, 고스트 버젼에 따라 지원을 하지 않는 파티션 타입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추측)


그래서 Macrium Reflect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했습니다. 이미 이 부분에서는 상당히 잘 알려진 툴로 트라이얼 버젼으로 설치해도 30일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마이그레이션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윈도 기반 프로그램이라 맥이나 S-ATA 연결을 할 수 없는 노트북 같은 환경에서는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http://www.macrium.com/Download.aspx?type=home


다운로드는 위의 링크로.


사용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따로 설명은 생략합니다. SSD 마이그레이션 툴을 찾고 있다면 꼭 사용해보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