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yourjune blog

한글.한국 도메인을 등록하세요!

반응형

한글.한국 도메인 신청을 받는다는 소식은 알고 있었지만 별 관심이 없었는데 아쉬운 마음이 들어서 뒤늦게 신청해봤습니다. 현재 추첨도메인은 신청이 끝나서 비어있는 도메인 예약신청이 가능합니다. 유명한 도메인은 거의 다 빠졌지만 개인적인 문구/단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사용할만큼 많은 도메인이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경쟁력.한국 / 다양성.한국 이런거는 많이 남아 있습니다. 개인 이름을 사용하신다면 거의 다 가능하네요. 유명인들의 이름을 몇개 쳐봤는데 등록가능한 도메인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두개 신청했습니다. 한글블로그는 아무래도 타이프가 많이 들어가다 보니 되도록 짧은 도메인이 좋습니다. 제가 신청한 도메인은 '감성로그'와 '포토로그'입니다. 메인블로그와 사진블로그에 각각 사용해보려고 하나씩 신청했습니다. 

.tistory.com 도메인을 워낙 오래 사용한 탓에 2차 도메인은 생각하고 있지 않았는데요. 지금 이벤트 중이라 충동구매한 것도 있고 추후에 어떻게 될지 몰라서 1년만 신청했습니다. 원래 생각하고 있는 국제도메인이 있는데 일단 이거 사용해본 다음에 결정해 볼 생각입니다.


마침 가비아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쇼핑몰이나 기업을 운영하고 계신분들은 상표권자 등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전에 아는분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드렸을때, 한글.kr 도메인을 썼었는데 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마침 전부 한글로 바뀐 도메인이 출시되었네요. 기존의 포털을 통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직접 들어오기 쉽다는 점(기억하기 쉬움)에서는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한글 도메인이 필요하신 분들은 신청해 보세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가비아의 링크를 걸어드립니다~ 저도 도메인 등록이 완료되면 새도메인을 공지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