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쇼핑&생활정보

[ShillaDFS] Samsonite INOVA spinner 28" (\228,556)

반응형

샘소나이트에서 판매하는 캐리어 중 고급형에 해당하는 샘소나이트 이노바다. 이승기가 광고를 촬영하여 이승기 캐리어로 유명한 상품이기도 하다. 구입을 위해서 여러 직구쇼핑몰을 검색하였으나 배대지에서 부피무게 규정이 까다로워지는 바람에 구입이 어려워졌다. 


직구를 하면서 느끼는 점이 직구에서 구입하는 물품 중 면세점이 더 싼 제품들이 꽤 많다는 점이다. 특히 화장품이나 가방 같은 경우에는 면세점이 더 싼 경우가 많으므로 해외에 나갈 일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검색하여 미리 면세점 적립금 등을 챙겨두는 것이 좋다.



샘소나이트 한국 홈페이지 판매가는 사악하게도 528,000원이고 인터넷 최저가는 45만원 수준이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samsonitemall.co.kr/display/showDisplay.lecs?goodsNo=SS00005048&optionCode=05


신라면세점 상품페이지 (로그인시 가격 바뀌므로 로그인 후 확인)

http://www.samsonitemall.co.kr/display/showDisplay.lecs?goodsNo=SS00005048&optionCode=05



검색하던 중 면세점에서 싸게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게 되어 싱가포르 출국시 구입을 하였다. 





인천공항 출국장에서 찍은 캐리어. 기내로 가지고 갈 수 없는 사이즈도 탑승게이트 앞에서 수화물로 부칠 수 있다.


이노바를 선택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선 수화물용 대형캐리어가 필요했기 때문인데 그 중에서도 가볍고 바퀴가 4개인 제품을 골랐다. TSA Lock[각주:1]을 채택하고 있어 미주 여행시에도 부담이 없다.


제품 정가는 $371이나 적립금과 할인쿠폰을 동원하여 신라면세점에서 $210.05(228,556원)에 구입하였다. 저 금액에서 카드포인트와 씨티카드 5% 청구할인까지 포함하면 217,128원 정도가 들었다. 


기내용은 최대 21인치(안정권은 20인치)까지 가능하며 수화물은 규정상 28인치까지 받아주나 관례상 30인치까지 체크인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국내선과 일부 저가항공사는 규정이 약간 더 까다로우므로 직접 문의하고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28인치는 기내용 허용치보다 더 크므로 탑승전 수화물 처리를 해야 하는데 이와 관련하여 잘 설명된 블로그가 있어 링크한다.


http://blog.naver.com/suji6745/220237049123


겉에 흠집이 잘 난다는 소리가 있어 커버도 구매하였다. 커버를 씌운 사진은 추후에 첨부하도록 하자.


  1. 미국의 강화된 수화물 검색에 대응하기 위한 표준 잠금장치 정도로 생각하면 쉽다. TSA Lock으로 되어 있는 캐리어는 마스터키를 이용하여 세관이나 공항 검색기관에서 개폐가 가능하나 없는 경우에는 캐리어를 파손시키는 방법으로 개봉을 하게 된다. 대상이 되는 경우는 드물다고 하나 파손으로 개봉한다고 해도 보상되지 않는다 하니 미주 여행시에는 TSA 인증이 되어 있는 캐리어나 자물쇠를 사용하는 게 좋다.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