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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LAB/사진 & 카메라

소니 카메라, 캠코더 연장서비스 플랜(ESP) 구입방법 (A/S기간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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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코리아에서는 연장서비스 플랜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라 하면 보통은 무료일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연장서비스는 무료는 아니고 유료로 제공되는 AS기간 연장 프로그램입니다.



AS기간을 꼭 연장해야 할까? 라고 물으신다면 본인의 사용습관에 달렸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평소에 카메라 사용빈도가 많지 않고 잘 관리하는 분이라면 필요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빈도가 높고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관리가 잘 안되는 환경이라면 신청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카메라 AS비용은 보통 상황에 따라 수십만원을 상회하는 경우도 있으니 보험으로 생각하시고 신청하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니코리아 정식제품 (병행수입품은 적용 안됨)
2. ESP(Extended Service Plan) 대상 모델 (일부 카메라와 캠코더에만 적용, 렌즈는 적용 안됨)
3. 정품등록을 마친 제품 (정품등록을 마친 상태여야 등록가능)
4.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신청


위 조건을 충족한다면 연장서비스 플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ESP는 2년과 3년으로 나뉘는데 2년 ESP를 구매시 2년이 연장되는 것이 아니라 기본 품질 보증기간을 포함하여 2년으로 연장되는 것입니다. 즉, 2년 ESP플랜 구매시 기본 서비스 기간 1년에 1년 추가하여 2년이 되는 것입니다. 


요약하면 2년 ESP는 AS기간 1년 추가, 3년 ESP는 AS기간 2년 추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두가지로 소니 SCS(Sony Customer Service) 사이트에서 신청하는 방법과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SCS사이트에서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ttps://scs.sony.co.kr/



1. 대상모델 확인

우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소니 카메라, 캠코더가 대상모델인지 확인합니다. 대상모델이 맞다면 정품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제품 출고일과 정품등록일 차이가 너무 클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이럴 때는 제품 영수증을 가지고 보증기간 수정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대상 모델은 아래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2016.7.30일 기준이며 추후 추가될 경우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가능) 제품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일부 모델은 2년(1년 연장)까지만 지원합니다. 


https://scs.sony.co.kr/scs/handler/Common-PageView?pageName=/jsp/service/pop_plan_model.jsp





2. ESP 신청하기 

사이트 상단의 My SCS로 들어가 ESP대상이 되는 제품을 확인합니다. 대상과 조건이 충족되면 연장서비스플랜 구매라는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제가 이번에 신청할 제품은 작년에 생일선물로 받은 RX100 MK3입니다.



연장서비스 플랜은 2년과 3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기종에 따라 2년만 존재하는 제품도 있음) 즉, AS기간 1년 추가에 2만원, 2년 추가에 3만원입니다. 3만원으로 신청한다고 했을 때 1년에 15,000원정도로 AS기간을 연장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는 3년 추가로 진행했습니다. ESP기간을 선택했다면 바로구매를 누릅니다.




장바구니에 3YEAR ESP-DSC_S2라고 적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매하기를 눌러 진행합니다. 여기부터는 소니스토어에서 진행됩니다.




결제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를 마칩니다.





주문이 완료되면 주문/배송 내역(소니스토어 사이트)에서 ESP구매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증기간 적용에는 일주일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일주일 정도 뒤에 보증기간에 적용이 되었는지 꼭 확인하세요! (가끔 누락이 되는 경우도 있다 합니다) 카메라 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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