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yourjune blog

애드센스 SC은행(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송금으로 받는 법(1) - 수수료 계산

반응형

연결된 포스팅

애드센스 SC은행(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송금으로 받는 법(1) - 수수료 계산

애드센스 SC은행(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송금으로 받는 법(2) - 계좌 만들기

애드센스 SC은행(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송금으로 받는 법(3) - 애드센스 설정하기


최근에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구글에서 메일을 하나 받았을 것이다. 바로 그동안 잘 사용하던 웨스턴유니온 퀵 캐쉬 수취가 불가능하다는 것이었다. 메일만으로는 편해진 것으로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웨스턴 유니온 퀵캐쉬로 받으면 은행지점(기업은행)에 들러서 직접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수취하는 쪽에서는 별도로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었다. 하지만 은행 송금으로 받게 되면서 수수료를 걱정하게 되었다. 직접 지점에 받지 않고도 수익금을 받는 것은 바쁜 직장인에게 장점이나 수수료 면에서 상당한 부담을 지게 되었다.

해외 타발수수료에 대해서는 정확히 나와있지 않았지만 애드센스에서 수익금을 받을 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아래와 같이 산정해 볼 수 있다. (돈을 받을때만 한정했을 때)

수수료 = 전신료 + 수취수수료 + 중계수수료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본 바로는 애드센스에서 돈을 받을 때 가장 유리한 은행은 우체국과 SC(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다. 애드센스에서는 100달러 이상으로만 금액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씨티은행(100달러 이하 수취수수료 면제)은 제외했다. 씨티은행의 글로벌함(?)에 기대했으나 수취수수료는 다른 은행과 같이 만원을 받고 있다.

SC은행에서 300달러 미만은 수취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에 300달러 미만으로 수취액을 설정하면 만원을 아낄 수 있다. (다른 대부분의 은행에서 만원을 받고 있다.)


http://www.standardchartered.co.kr/hp/cms/cm/kr_bz/HP_CM_CM_Pop025_3.jsp

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취시점에 맞춰 다시 검색바란다!

중계수수료

중계수수료는 송금하는 은행과 수신하는 은행 사이에 중계하는 은행이 떼는 수수료를 말하는 것으로 자세한 내용을 적어둔 곳이 많지 않아 확실하지 않다. 우선은 아래 두가지의 경우로 미리 계획을 잡아두고 테스트를 해 볼 생각이다. 아래 내용은 확실하지 않으므로 참고만 하자.

1. SC은행으로 송금받을시 중계수수료가 없는 경우
애드센스 도움말에 중계수수료가 필요한 경우 은행에서 알려준다고 명시된 만큼 중계수수료가 없을 수 있다. 중계수수료가 없다면 명시된 수수료만으로는 SC은행이 가장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2. SC은행으로 송금받을시 중계수수료가 있는 경우
구글의 EFT송금으로 추측해 볼 때, 송금은행은 IRELAND의 씨티뱅크일 확률이 있다. 그렇다면 송금받을 계좌를 씨티뱅크로 설정했을 때 중계수수료가 면제된다면 씨티뱅크로 받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그 이유인 즉, 인터넷 검색상 100달러 정도의 소액에서의 중계수수료는 10~20달러라고 하는데 이럴 경우 SC은행을 선택하여 수취수수료 1만원을 면제받는 것보다 중계수수료를 면제받는 것이 더 유리하기 때문이다. 구글에서 검색해본 결과 외환은행 외화통장이 중계수수료가 면제된다는 글도 보인다.

우선은 SC은행으로 받아보고 중계수수료가 크다면 씨티뱅크나 외환은행으로 받는 방법을 써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한다.

* 검색에 따라서는 송금하는 쪽에서 중계수수료를 부담한다는 얘기도 있다. 수익금에서 제하는 방식으로 송금보낼 수도 있지만 이렇게 될 확률은 적은 것으로 보인다. 국민은행이 가장 수수료가 적다는 검색결과도 보인다. 결국은 해봐야 알 거 같다.


위의 페이지에서 찾아낸 정보와 인터넷에서 찾아낸 정보를 종합하면 300달러 미만을 받는다고 할 때의 수수료는 전신료 8천원+중계수수료다. 우체국의 경우 전신료 5천원 + 수취수수료 5천원 + 중계수수료가 발생한다.

요약하면(중계수수료가 전부 비숫하거나 없다고 가정할 때)

1. 한달 수취금액이 300달러가 넘는다면 우체국을 선택하거나 주거래 은행의 외환계좌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우체국은 전신료 5천원 + 수취수수료 5천원 + 중계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가장 수수료가 적다. 수취금액이 수수료를 신경쓰지 않을만큼 많다고 한다면 주거래은행의 실적을 쌓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각자 판단하여 적용하기 바랍니다!)

2. 한달 수취금액이 300달러가 안된다면 SC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전신료 8천원과 중계수수료가 부과된다. 

(2014.3.7일에 추가한 내용)

다른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검색해보니 SC은행을 통하여 300달러 미만을 수취할 경우 중계수수료는 없는 걸로 나와있다. 300달러 이하는 SC은행으로 계좌를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로 SC은행에 가서 계좌를 만드는 과정과 애드센스 설정 과정은 다음편에 적는다!


연결된 포스팅

애드센스 SC은행(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송금으로 받는 법(1) - 수수료 계산

애드센스 SC은행(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송금으로 받는 법(2) - 계좌 만들기

애드센스 SC은행(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송금으로 받는 법(3) - 애드센스 설정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