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Apple & Mac

맥북에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윈도 설치하는 법(2) - 윈도와 드라이버 설치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부트캠프를 이용한 윈도 설치법 2편을 쓴다. 윈도설치는 기존에 알려진 방법과 동일하므로 생략한다.

윈도만 설치한 상태에서는 맥북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다. 키배열도 기본 윈도와 다르기 때문에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맥북 키보드 상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상단 기능키와 한영 변경키 등)

관련된 포스팅

맥북에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윈도 설치하는 법(1) - 설치디스크 준비 및 파티션 설정


1. 설치디스크에서 드라이버 설치하기

1편에서 사용한 설치디스크를 다시 USB포트에 삽입한다. 루트폴더에 BootCamp라는 폴더가 있는데 들어가서 setup.exe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필요한 드라이버가 설치된다.








드라이버 설정을 모두 한 다음에는 재부팅을 해준다.

맥북 상의 윈도키배열은 다음과 같다.

왼쪽 command - 윈도키
오른쪽 command - 한/영키
전원키 밑 delete - 윈도상의 백스페이스

기타 키는 윈도와 동일하다.


2. Boot Camp 기본설정

Boot Camp드라이버가 다 설치되면 제어판 - 시스템 탭에 Boot Camp메뉴가 생긴다.

Boot Camp 제어판에서 기본으로 설정할 OS를 선택할 수 있으며, 키보드와 트랙패드도 간단히 설정할 수 있다.

키보드 설정에서 표준 기능 키를 설정하면 Fn키를 누르지 않고 F1, F2를 사용할 수 있다.

트랙패드에서 탭하여 클릭하기를 누르면 트랙패드를 누르지 않고 탭하는 것으로 클릭 할 수 있다. 맥북의 기본 설정은 해제되어 있는데 기존 윈도 노트북에 익숙하다면 체크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탐색기에 들어가면 윈도 파티션은 BOOTCAMP, OS X 파티션은 Macintosh HD로 설정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파일은 탐색기상에서 복사, 이동시킬 수 있으나 보안설정에 따라서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다음편에서는 부트캠프를 삭제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관련포스팅

맥북에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윈도 설치하는 법(1) - 설치디스크 준비 및 파티션 설정
맥북에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윈도 설치하는 법(2) - 윈도와 드라이버 설치
맥북에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윈도 설치하는 법(3) - 부트 캠프 삭제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