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쇼핑&생활정보

스마트 위택스(Smart Wetax)앱으로 세금 납부하는 방법 (국세, 지방세 등)

반응형

오늘은 스마트 위택스 앱으로 각종 세금을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적도록 하겠습니다. 세금을 납부하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지로로 은행에 가서 직접 납부하는 방법, 지정된 가상계좌로 입금하는 방법, 그리고 오늘 소개할 스마트 위택스 앱으로 결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월에 자동체세도 스마트 위택스로 납부했는데 8월에 지방세를 내야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준비물은 공인인증서와 결제수단(계좌이체용 인터넷 뱅킹 계좌, 온라인 결제용 신용카드나 각종 결제대행 서비스앱)입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합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wetax.android

iOS https://itunes.apple.com/kr/app/id888585740?mt=8


1. 앱 실행하기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전자납부번호를 알면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고 모르면 로그인을 누릅니다. (전자납부번호를 알고 있으면 인터넷 지로앱에서 바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 줍니다.






2. 납부할 세금 확인하기

납부기간이 맞고 스마트 위택스 앱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면 조회에 내역이 뜹니다.



세금내역을 확인하고 아래에 납부하기를 누릅니다.


약관을 동의하고 누구의 명의로 납부를 할 것인지를 확인합니다. 타인명의로 납부하려면 타인납부를 선택합니다.



3. 인터넷 지로 앱으로 결제하기

인터넷 지로앱으로 확인된 세금을 납부합니다. 





납부방법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이 있습니다. 저는 신한 앱카드를 이용하여 납부했습니다.






4. 납부내역 확인하기

납부가 완료되면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외) 간편 로그인 설정하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기가 귀찮다면 간편로그인(6자리 숫자) 설정이 가능합니다. 첫 화면에서 오른쪽 설정버튼을 누르고 아래에 설정을 누르면 설정메뉴가 뜹니다. 여기서 간편로그인 부분을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간편로그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세금 납부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